[Effective C++] 19. 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와 똑같이 취급하자.

C++/Effective C++

2020. 8. 6. 21:33

1. 효과적인 클래스를 생성하기위해 고려해야 할 것들

  • 새로 정의한 타입의 객체 생성 및 소멸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
  • 객체 초기화는 객체 대입과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 새로운 타입으로 만든 객체가 값에 의해 전달되는 경우에 어떤 의미를 줄 것인가?
  • 새로운 타입이 가질 수 있는 적법한 값에 대한 제약은 무엇으로 잡을 것인가?
  • 기존의 클래스 상속 계통망에 맞출 것인가?
  • 어떤 종류의 타입 변환을 허용할 것인가?
  • 어떤 연산자와 함수를 두어야 의미가 있을까?
  • 표준 함수들 중 어떤 것을 허용하지 말 것인가?
  • 새로운 타입의 멤버에 대한 접근권한을 어느 쪽에 줄 것인가?
  • '선언되지 않은 인터페이스'로 무엇을 둘 것인가?
  • 새로 만드는 타입이 얼마나 일반적인가?
  • 정말로 꼭 필요한 타입인가?

앞으로 배우게 될 녀석들은 형광펜을 쳤습니다. 

 

이것만은 잊지 말자!

  • 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입니다. 새로운 타입을 정의하기 전에, 이번 항목에 나온 모든 고려사항을 빠짐없이 점검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