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프로그램 ] #2. 메인 루프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개발일지

2020. 4. 25. 20:07

현재까지 소켓과 관련된 클래스를 손보고 서버에서 중심이 될 루프를 만들고 있는 중이다.

소켓은 생각보다 기초적인 곳에서 실수를 많이 냈다. listen bind 순서를 잘못 썼다던지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다)

소켓 초기화도 안해놓고 bind를 건다던지..

 

그리고 설계하던대로 개발하다가 공용 라이브러리로 만들어야 할 것들을 서버쪽에 만들어서 다시 손보는중이다.

일단 패킷의 송/수신 함수를 하나 둘 대강 만든 다음에 클라이언트쪽에서 패킷을 보내고 받는 것을 빨리 테스트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도의 기술로 패킷을 잘 설계하지는 못할것 같다. 첫번쨰 작품이니 기초적인 것들이 잘 동작하는지 위주로 보고,

UI 위주로 꾸며서 약간의 눈속임(?)을 행할 작정이다.. 파면팔수록 이론과 기초적인 언어 문제에 시달리고 있어서 괜히

초조해 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