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이 안되네 ㅠㅠㅠㅠ

일상/하루, 끄적임

2020. 3. 9. 23:43

하아..

독서실에서 소켓통신 할 때는 몰랐는데 connect랑 bind가 안된다..

뭐가 문제인건지 구글이랑 네이버 다 뒤지고 글까지 쓰고 답변 받았는데도 모르겠음

랜선을 꽂든 와이파이환경에서 하든 connect가 안돼...

 

애초에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데 포트포워딩이 무슨 의미이고

LAN 환경이니 방화벽이 뭔상관이겠냐만은 .. 혹시나하는 마음에 했는데 안됨

 

ㅅㅂ.... 윤성우 소켓프로그래밍 진도는 나가야겠고..

근데 PUTTY아니면 결과 확인도못하니 클라이언트 소스 코드는 아무 의미가 없게됨

심지어 비동기 IO부분에서 Overlapped I/O는 putty가 먹히지도 않고 하..

 

어디다 물어봐야하나 ㅜㅜㅜ

 

// 수정

 

결국 해냈다.. 기존에 inet_addr를 쓰지않고 SOCKADDR_IN 주소를 htonl(atoi("내 IP")) 이런식으로 보냈었는데 (독서실에선 됐다!)

inet_addr이 define으로 이래저래 귀찮은 짓을 해줘야해서 따로 설정을 안해도 됐었기에 망각하고 있었다 ㅋㅋ

결국 inet_pton ("ws2tcpip.h"에 있어요~) 을 사용해서 해결했다. 

정답은 찾았지만 이유는 몰랐기에 게임코디에서 운영하는 throwBug 사이트에서 질문을 했지만 ..

127.0.0.1 루프백은(다른 ip여도) 숫자가 아니기때문에 atoi가 먹히지 않는다는 점! 생각해보니 너무 당연한 것 아닌가?

127.168.xx.xx 이걸 그저 숫자로 바꾼다해서 ip가 될리가없다 ㅋㅋㅋ 너무 멍청했지만 그래도 덕분에 이래저래 소켓 버그관련된 것들을 많이 알게됐다... 

'일상 > 하루, 끄적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 2일!  (0) 2020.03.14
패스트캠퍼스 광고..  (0) 2020.03.11
코로나..  (0) 2020.02.27
개학전에 끝내야할 것들  (0) 2020.02.19
프로카데미 특강  (0) 2020.02.16